1회 성동 퓨처포밍 코딩 경진대회 규정

 

본 약관은 성동 퓨처포밍 코딩 경진대회 참가자가 지켜야 할 대회 공식 규정입니다.

  1. 소개
    성동 퓨처포밍 코딩 경진대회는 사회적 약자들을 포용하는 미래 기술이 올바르게 자리잡게 하기 위한 발걸음입니다. 학생들이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과 소프트웨어 역량을 겨루며 성장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성동구청이 주최하고 성동4차산업혁명체험센터가 주관하는 경진대회입니다.
  1. 참가 및 팀 구성
    가. 참가자격
        1) 성동구민 또는 관내 초·중·고 학생 및 직장인
    나. 참가분야
        1) 엔트리(초등)
        2) 엔트리(중등)
        3) 파이썬(초,중,고,일반)
    다. 참가구분
        1) 개인(1인)
        2) 팀(2인)
        – 팀 구성시 1명의 팀장(팀대표)이 자료 취합 후 제출합니다.
    라. 참가 유의사항
        1) 참가자 개인 또는 팀은 예선 접수 마감 후 어떠한 이유에도 팀원을 추가, 교체 불가합니다.
        2) 참가자 개인 또는 팀은 동시에 여러 팀의 일원으로 참가 불가합니다.
        3) 참가자 개인 또는 팀은 동시에 여러 분야에 참가 불가합니다.
  1. 참가 방법 및 요건
    (1) 참가자는 주최측에서 요청하는 정보를 기재한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이용 동의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2) 참가신청 시 참가자는 신청에 필요한 개인정보 및 그 외에 주최측에서 요청하는 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참가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참가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팀의 경우, 팀장은 본인의 책임으로 해당 팀원의 동의를 받아 주최측에 팀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회원의 잘못된 정보 입력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주최측은 이로 인한 어떠한 손실, 손해,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접수기간 마감 이후로는 제출한 작품 및 서류 등의 수정이 불가합니다.
    (5) 제출된 작품의 예선, 본선 내용(주제, 주요 설계내용, 소스 코드 등)이 완전히 다를 경우 주최측의 재량으로 판단하여 심사에서 제외됩니다.
    (6) 지원자의 실수로 인한 파일 오류와 파손 등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7) 접수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8) 대회 요강 및 세부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9) 본선 진출자는 대회 일정에 적극 참여해야 하며, 협조가 불가능할 경우 선발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1. 심사 및 대회 시상
    (1) 심사위원 구성 및 위촉은 주최측에서 임명하며, 심사위원 명단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2) 각 개인 및 팀에 대한 예선, 본선 과정에서의 모든 심사는 공정하게 이루어지며 심사결과는 개별적으로 제공되거나 공개되지 않습니다.
    (3) 대회 참가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충분한 참가팀을 확보하지 못한 경우에는 주최측의 재량에 따라 수상팀 수를 축소할 수 있으며, 내부 사정에 의거 공모 내용을 변경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참가자는 대회의 프로세스 및 심사 기준 등에 대해 충분히 숙지하고, 최종 결과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5) 수상 혜택은 주최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6) 수상자는 시상식에 반드시 참석해야 하며, 거부하는 경우 수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7) 서류에 대한 오류나 허위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제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
    (1) 제출물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포함한 수상 아이디어에 대한 권리는 참가팀이 단독으로 갖습니다.
    (2) 제출물은 다른 개인 또는 기업의 저작권,특허권,비밀정보, 거래상 비밀, 상표, 산업상 권리 등을 침해하지 않아야 합니다. 참가자의 제출물이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에 위반 하는 방법으로 작성된 것이라고 확인된 경우 주최측은 그 즉시 해당 제출물을 삭제하고 참가자의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3) 제출물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참가팀은 본 대회에 최근 3년 이내에 정부, 기업, 기관등이 주최한 공식대회에서 입상한 적이 있는 창작물을 제출할 수 없습니다.
    (4) 대회 심사에서 제출물이 타 대회 입상작이거나 타인의 저작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모방, 표절한 경우 해당 제출물은 그 즉시 대회 심사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수상 이후 해당 사례가 밝혀질 경우에는 수상을 취소합니다.
  1. 주최측의 홍보
    (1) 주최측은 본 대회 홍보 및 프로모션 등을 위하여 본 대회와 관련된 참가팀과 제출물에 대한 기사, 사진, 영상 등 홍보자료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2) 주최측은 전항의 홍보 자료를 복제, 편집하여 대회 홈페이지를 비록한 각종 SNS에 게시하거나 대회의 온라인·오프라인 홍보 컨텐츠 및 신문, 방송 보도를 위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기타
    (1) 참가자와 주최측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주최측과 참가자는 대화와 협상을 통하여 분쟁을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2) 주최측의 귀책사유가 없는 인터넷, 기기, 장비, 소프트웨어의 오류, 기타 기술적 문제에 의한 데이터 처리, 전송실패, 지연 등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제출물을 적시에 적정한 내용과 방법으로 제출할 책임은 참가자가 부담합니다.
    (3) 대회 진행 중 참가자의 부주의로 발생하는 부상, 손실, 손괴 등에 대해서는 주최측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주최측은 참가팀이 해킹, 규정 위반, 부정행위 등 본 대회의 취지 및 합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참가팀에게 해당 피해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5) 본 대회를 통해 발행하는 정보, 산출물은 교육, 홍보, 연구 등의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